본문 바로가기
기타

박찬욱 감독 영화추천

by 달팸 2016. 11. 25.
반응형


박찬욱 감독 영화추천


얼마전에 친절한 금자씨와 박쥐를 보고 박찬욱감독

영화를 모두 보기시작했어요

한두작품 보다 보니까 왜 이분이 대체불가능한

대한민국 대표 영화감독이라고 일컬어

지는지 알겠더라구요.

예전에 깐느에서 상받았다는 얘길 들어도

누군지 조차 잘 몰랐는데

영화감독은 영화로 접해야지만

관심이 가는것 같네요 ㅎㅎㅎ


박찬욱 감독은 인간의 본성 중 하나인

폭력성을 날 것 그대로 드러냅니다

인간이 가지고 있는 본능을

독특한 프레임안에서

표현하는 박찬욱 감독만의 그 유니크함 때문에

영화적으로 많은 인정을 받고있지않나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은 박찬욱감독의 영화 추천들어갑니다~


1. 아가씨

사실 아가씨 개봉전에 수위때문에

말이 많았는데 개인적으로

영화의 작품성보다 여배우의 노출로

흥행했다는 꼬리표를 붙이는건

영화에대한 모욕이라 봅니다...

전 이영화를 처음볼 땐 불쾌하고 어딘가

영 찝찝하기만 해서 끝까지 못보고

영화관을 나왔던 기억이 있네요

그러다가 우연히 두번째 보게되었을때

무릎을 탁 쳤어요

영상미는 말할 것도 없고 그 아슬아슬한 감정선을

정말 잘 표현한 영화인 아가씨.

박감독님이 말씀하신

'여성성'을 극대화한 작품이 아닐까 생각이드네요!



2. 스토커

박찬욱감독의 잘 알려지지 않은

작품인데, 아마 외국배우들만으로

이루어진 박감독 첫작품이 아닌가..

이 영화는 영화자체가 섹시하다는

평가를 많이 받고있어요

OST와 영상의색감, 첫장면와 마지막장면이

일치하는 씨퀀스가 보는사람으로 하여금 소름돋게

만든다는 영화!

보고나서 소름끼치고 기분나쁘다는 평도 있지만

잔잔하게 다가오는 충격에 전 개인적으로

재밌게 봤어요

박찬욱 감독님의 앞으로의 헐리웃 행보가

기대되게 만들어준 작품이

아닐까 싶네요!



3. 복수는 나의것

박찬욱 감독의 영화 하면,

올드보이와 친절한 금자씨에 한대 묶여서

언급되는 영화죠.

전 개인적으로 이작품을

올드보이보다 더 높게 평가하고 싶어요!!

어떤종류의 인간이라도 인간적인 부분이있고

좋은의도로 시작되었지만

그 끝은 선한의도와는 상관없이

악만 남을수 도 있다는걸 유감없이 보여준

작품이에요.

이작품이 제가 본 박찬욱감독의 첫 영환데

참 많은 인상을 남겼어요

더불어 신하균이라는 배우를 발견하게

해준 고마운 영화에요 !!

박감독님 복수3부작 중 가장 러프한 느낌..



4. 박쥐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박감독 영화네요

전 박쥐를 한 5번은 본것같아요

노트북 용량이 꽉차도 이작품만은

블루레이로 꼭 소장하고 절대못지우는 영화..

선과 악 사이에서 갈등하는 일반적인 인간상을

뱀파이어라는 매개를 통해 극명하게 보여주는 작품이에요

사실 모든 인간이 가진 욕망과 쾌락을

흡혈귀라는 소재를 이용해서 표현했지만

우리와 다르지않은 본능적 모습에

약간은 연민이 느껴지기도 하면서

상현(송강호분)이 겪는 정체성혼란의

부분에서는 정말 소름끼치도록

인간내면을잘 표현했다고 생각이드네요

흥행여부와 상관없이 정말 작품성있는

영화에요 꼭보시길,,,




여기까지 박찬욱 감독의 영화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네가지를 추천드렸구요

다음엔 더 좋은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반응형

댓글